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블로그 » 프로폴리스 » 프로폴리스 먹는 법 비교

프로폴리스 먹는 법 비교

프로폴리스 먹는 법 스포이드와 캡슐 제품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현재 판매 중인 그린 프로폴리스 제품은 스포이드 타입 2종과 스프레이 1종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포이드 타입은 함량이 높기 때문에 물이나 음료에 희석해 먹는 제품이며 스프레이는 구강에 직접 분사하면 됩니다.

다만 스포이드 제품도 기호에 따라 입에 직접 떨어뜨려 원액만 섭취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프로폴리스 먹는 법 원액

1. 물이나 음료에 희석해 섭취

프로폴리스 원액 섭취 방법

  1. 물이나 음료를 준비

    한 모금 마실 수 있는 물이나 음료 120ml~150ml를 준비합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 정수기가 있다면 일반적으로 ‘한 컵’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2. 프로폴리스 액상 제품 개봉

    프로폴리스 액상 제품을 열면 뚜껑 하단에 프로폴리스 액상을 흡입할 수 있는 유리관이 있습니다. 뚜껑 상단에 부착된 고무 손잡이를 누르면 액상이 유리관을 통해 올라옵니다.

  3. 섭취량 확인

    제품마다 하루 섭취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새끼손가락 첫째 마디 정도 양을 기준으로 20방울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4. 강하게 분사

    물이나 음료가 담긴 컵에 고무 손잡이 부분을 눌러 힘껏 분사합니다.

선야타 프로폴리스는 하루 권장량 15방울에서~30방울, 왁스그린 프로폴리스는 10방울~20방울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섭취량 차이가 있는 이유는 농도 차이 때문입니다.
*고농도가 효능이 더 좋다는 것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2. 입안에 직접 원액을 떨어뜨려 섭취

그린 프로폴리스 원액 복용법
프로폴리스 원액 먹는 방법
브라질산 프로폴리스 섭취 방법

프로폴리스 먹는 법 중에서 직접 원액을 입안에 떨어뜨려 드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프로폴리스 리퀴드 제품을 많이 드신 분들이 선호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처음 드신다면 브라질산 특유의 매운맛 혹은 목이 타들어가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섭취하실 때 미량 (약 2~4방울)으로 하루에 여러 번 나누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그린 프로폴리스 원액 맛이 충분히 익숙해지셨다면 편하게 입에 직접 떨어뜨리면 되고, 원하는 구강 부위에 직접 닿도록 할 수 있어서 프로폴리스 복용법으로 괜찮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먹는 법 스프레이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입안에 직접 분사하면 되는 제품입니다.

그린프로폴리스스프레이

스프레이 타입에는 프로폴리스 추출물 외 벌꿀이나 멘톨과 같은 다양한 부원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입에 직접 뿌리기 전에 내용물이 잘 섞이도록 흔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입에 뿌리는 제품 특성상 쓴맛을 가려주는 꿀이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잘 흔들어주면 섭취하기 더 좋습니다.

참고적으로 왁스그린 스프레이에는 프로폴리스 추출물, 정제수, 벌꿀, 멘톨이 함유되어 상쾌하면서 매콤한 브라질산 프로폴리스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섭취 방법 캡슐

캡슐이나 알약 제품은 현재 저희가 취급하고 있지는 않지만 필요한 분들을 위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캡슐 제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고 제품에 따라 복용 방법이 다릅니다.

  • 일반적으로 삼키는 캡슐
  • 씹어서 먹는 캡슐

이 둘의 차이점은 구강 항균 기능성 유무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로폴리스의 효능은 항산화와 구강 항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서 구강 항균 기능성은 입에 직접 닿아야 한다는 전제 조건을 달고 있습니다. 따라서 삼키는 캡슐은 항산화 기능만 있고 씹는 제품은 구강 항균 기능성이 보완된 제품입니다.

만약 제품을 구매하신다면 삼키는 알약 제품인지, 씹어서 먹는 제품인지 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제품에 따라서 하루 프로폴리스 복용량이 1캡슐 혹은 2~3캡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역시 미리 꼼꼼하게 보시고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